전방 사고로 인한 레이더센서 교체 후 능동형 브레이크 시스템 코딩을 위해 저희 메디카센터로 입고된 BENZ E220D COUPE 차량입니다.
레이더센서를 교환하면 프로그래밍 및 코딩을 진행해야 기능 활성화됩니다.
능동형 브레이크 시스템의 기능을 알아보면.
능동형 브레이크 Assist는 다른 차량 또는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을 최소화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여줍니다.
능동형 브레이크 Assist가 충돌 위험을 감지한 경우, 시각 및 청각적 경고가 작동합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시각 또는 청각적 경고에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 제동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가로질러 지나가는 보행자 및 자전거: 특히 위험한 상황에서는 능동형 브레이크 Assist에 의해 자동 제동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때 제동과 동시에 시각 및 청각적 경고가 출력됩니다.
이런 기능들을 지원해 주는 시스템이고 어떠한 조건에서 작동되니 주의 운전은 필수입니다. !안전운전!
차량 상태를 점검하고 전용 진단기를 연결하여 문제점을 파악합니다.
신품으로 교체했으니 컨트롤 유닛 코딩되지 않았다는 내용이 보입니다.
내용 확인했으니 프로그래밍 및 코딩 진행하여 기능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프로그래밍 및 코딩이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여기서 작업은 끝나는게 아니고 조절 주행이 남아있습니다
적정 속도로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 거리이상 유지하면 기능이 활성화 되고 작업이 끝나는데 조절주행은 교통이 복잡하거나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조절주행에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교통흐름이 좋을때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조건에 맞게 주행하다 보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상황에 따라 조절주행 완료 시간은 다르나 이번같은경우 20분 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능활성되고 작업은 완료됐습니다.